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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은 요실금에 해롭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영이나 에어로빅보다는 가벼운 등산이 좋습니다. 맵고 짠 자극성 음식은 방광을 자극하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배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십시오. 약도 가급적 가려 먹어야 합니다. 감기약, 혈압강하제는 요도 압력을 변화시키고 이뇨제는 소변량을 증가시키며 항히스타민제나 항우울제 등은 방광 수축을 억제시키기 때문입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출산 직후부터 골반근육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고, 쪼그리고 앉아 일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 요실금과 질부이완증을 예방하는 하루 10분 체조법 ※
여성은 생식기와 비뇨기가 붙어 있는 독특한 생리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요실금과 질부이완증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입니다. 간단한 체조로 두 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느 자세에서건 항문과 질을 오므리는 기분으로 힘을 줍니다. 다섯을 센 다음 서서히힘을 뺍니다. 이를 10회 반복합니다. 이것을 하루 4-6차례 이상 반복합니다. 이때 둔부와 하복부에는 힘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비만은 요실금에 해롭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한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영이나 에어로빅보다는 가벼운 등산이 좋습니다. 맵고 짠 자극성 음식은 방광을 자극하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으로 배변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십시오. 약도 가급적 가려 먹어야 합니다. 감기약, 혈압강하제는 요도 압력을 변화시키고 이뇨제는 소변량을 증가시키며 항히스타민제나 항우울제 등은 방광 수축을 억제시키기 때문입니다. 임산부의 경우는 출산 직후부터 골반근육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고, 쪼그리고 앉아 일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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