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영합리화회의 이사장님 인사말씀

작성자
ulsanjeil
작성일
2020-05-11 15:31
조회
342

경영합리화회의 인사말씀

희망찬 경자년 새해가 시작 되었습니다. 오늘 우리병원의 중요 행사인 경영합리화회의에 참석해 주신 병원장님과 진료과장님,그리고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직원 여러분들의 가정에 늘 웃음이 만발 하고 행복이 충만 하시길 기원 합니다.

사랑 하는 제일병원 직원 여러분!

매년 새해 초에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합리화 회의”‘를 개최 하는 목적은 지난해의 우리의 노력을 되짚어 보고 잘 된점은 어떤것들 이었으며,아쉬운점들은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를 심도 있게 생각해 보고,동시에 2020년 주요경영 목표와추진계획을 서로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여는 시간 입니다.

지난해를 경제적 측면으로 돌이켜 보면

미.중 무역 갈등으로 세계 경기의 부진과 한.일간의 위안부 문제로 수출입

난항과 울산의 주력 기업인 현대중공업의 노사관계 악화로 인한 경영불안과 현대자동차의 실적 저조,정유와화학 산업의 경기 부진 등으로 울산시 인구가매월 1,000여명 빠지는 안타까움이 있었으며, 무엇보다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일자리 감소를 불러와 체감경기를 더욱 악화 시켰습니다.

우리병원도1월에서 6월까지는 외래환자가 예년에 비해 15%,입원환자는 5% 가량 줄였으나 다행이 7월 이후는 회복 하였지만 힘든 한 해 였습니다.

이런 어려운 여건하에 우리 병원은 4월에 울산UBC 주최 건강박람회 참여및개원 35주년기념“사랑의바자회및먹거리장터 행사, 신정1동 주민과 신정시장 상인 대상 무료진료 사업 실시, 각종 사회단체와 진료 협약을 맺는등 활발한 노력이 있었으며 2019년도 사업계획에 의거 종합검진센터 리모델링공사,수술실 공기정화장치공사,옥상 온수보일러교체공사와 의료장비로는 대학병원 수준의 내시경장비 도입,이스라엘 제품인 쇄석기 2대설치,복강경장비 도입등의 투자가 있었습니다만,진료실적은 목표에는 미치지 못하는 결과로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올해도 병원 건물 외벽방수작업및도색공사,에어컨 청소작업,응급실 바닥교체공사등과 장비 투자로는 이동형방사선 촬영장치(portable x-선),1인실 전동침대 교체,영양실 배식카 교체,7병동 천정형 폴대 설치,EKG모니터 추가 구입등을 계획 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제일병원 직원 여러분!

올해는 전직원들이 더욱 분발 하여 맡은바 직무에 충실하여 의료서비스의 다양화와 의료질 향상과 병원 홍보에도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작년 1월부터 6월까지 외래환자와 입원환자가 감소 하여 힘들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만 지금와서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병원의 우수한 의료진과 신규 의료 장비 도입에 대한 병원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았던 비중도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사업목표를 “병원홍보의해”로 정하여 병원에서도 예년과 달리 병원홍보에 공격적으로 지방신문과 TV3사는 물론 현수막,전단지등을 통한홍보에 심혈을 기우릴 생각입니다.130명 직원 여러분께서도 병원 현황을 잘 파악 하시어 올해 사업목표인 “병원홍보”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사랑 하는 제일병원 직원 여러분!

오늘 이 자리가 날로 치열해자는 경쟁 사회에서 선두가 아니면 도태 될 수 밖에 없다는 위기의식을 가지시고 의식전환과 변화의 계기로 삼아 2020년 사업계획을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더 직원 여러분의 가정에도 올 해 마음 먹은 소망이 꼭 이루어지시고,건강.웃음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1.16일

울산제일병원 이사장 김 종 길